본문 바로가기

주식

테슬라 주식 중국 전기차보다 먼저 사야하는 이유

안녕하십니까 김큼이입니다.

오늘의 관심 종목은 테슬라(Tesla)입니다.

 

 

테슬라 기업 정보

테슬라는 청정에너지 회사입니다. 회사 이름은 지난번에 설명드린 니콜라와 같이 물리학자이자 전기공학자인 니콜라 테슬라의 이름을 따서 테슬라로 지었습니다.

 

취급하는 제품으로는 완전 자율 주행 전기 자동차, 에너지 저장 제품이 있습니다. 이 회사는 대부분의 사업에서 설계, 개발, 제조 및 판매가 포함됩니다. 즉, 대부분의 과정을 회사 내에서 진행하고 있습니다.

 

이 기업의 모델은 모델 S, 모델 X, 모델 3, 모델 Y를 출시하면서 총 네 개의 완전 전기 자동차를 생산 및 유통하고 있습니다.

 

 

테슬라 주식차트

테슬라는 세 달간의 박스권을 탈출하고 최근 꾸준한 우상향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잠시 조정을 받는듯한 모습을 몇 번 보여주기도 하지만 S&P500의 편입으로 인하여 하늘을 뚫고 지나갈듯한 상승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꾸준한 랠리가 지속될지 지켜봐야 할 것 같습니다.

 

 

테슬라 매출

2018년 첫 흑자 전환 이후에 2019년도부터는 꾸준한 흑자로 순이익이 발생하고 있습니다. 이 모습 때문에 테슬라의 주가는 계속 오르고 있습니다. 최근 골드만삭스는 "테슬라 목표주가 780달러"라고 발표한 적이 있습니다. 하지만 벌써 한참 전부터 그 지점을 뚫고 올라간 상황입니다.

 

 

테슬라 자율 주행

테슬라의 자동차 사업에서 자율 주행은 빠질 수 없는 이야기입니다. 테슬라를 제외한 중국 전기차 주식이 같이 오르는 이유도 이 자율 주행 때문입니다.

 

하지만 현재 자율 주행을 선도하는 기업은 테슬라와 구글 웨이모입니다. 웨이모는 현재 레벨 4의 라이다 기술을 활용한 자율 주행을 보여주었습니다. 하지만 기술을 내연기관 자동차에 접목하는 과정에서 애를 먹고 있는 상황입니다.

 

이 때문에 자율 주행 분야를 이끌어가는 기업은 테슬라라고 할 수 있습니다. 테슬라는 2년 전 10월 완전 자율 주행 베타 버전을 배포하면서 엄청난 양의 데이터를 쌓고 있습니다.

 

자율 주행 기술이 일반적으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야간 주행에서도 가능성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테슬라 CEO인 일론 머스크가 있는 SpaceX의 뛰어난 민간 위성 기술과 접목된다면 자율 주행 분야에 있어서는 테슬라가 압도적인 선두로 자리매김할 수 있지 않나 하는 기대감이 있습니다.

 

중국 전기차 3인방의 정보가 궁금하시다면 아래 링크를 이용하세요

 

니오

 

[니오] 지금 사도 늦지 않았다? 자율주행 4단계 투자!

안녕하십니까 김큼이 입니다. 오늘의 관심 종목 니오입니다. 가장 핫한 주식 중국 전기차 3인방 니오(Nio), 샤오펑(Xpeng), 리 오토(Li Auto) 주가가 너무 올라 불안하고 지금은 또 조정장이라 많이들

kimkmmy.tistory.com

 

샤오펑

 

[샤오펑] 나스닥 퇴출 위기! 샤오펑 주가 조정에 대하여...

안녕하세요 김큼이 입니다. 오늘의 관심 종목은 샤오펑(XPeng)입니다. 샤오펑(Xpeng)은 스마트 전기차의 설계, 개발, 생산, 판매하는 중국에 본사를 둔 기업입니다. 이 회사의 주요 제품은 G3라는 이

kimkmmy.tistory.com

 

 

테슬라 CEO

테슬라의 최고경영자는 일론 머스크입니다. 일론 머스크는 1971년 남아공에서 태어났습니다. 페이팔 마피아라고 불리는 페이팔 창시자 중에 한 명이며 지구에 사는 대부분의 사람들을 화성으로 이주시키기 위해서 로켓 제조회사 겸 민간 우주기업인 SpaceX를 창업했습니다.

 

현재 직함은 테슬라의 대표 이사와 SpaceX의 CEO이며, 솔라시티라는 태양광 사업에서 또한 회장직을 맡고 있습니다. 이 세 가지 기업 모두 미래 지향적인 기업으로 유명합니다. 현재도 유망한 산업이나 중소기업에 적극 투자하고 있습니다.

 

특히 인공지능에 큰 관심이 있어서, 안전한 인공지능 개발 관련 비영리 조직에 7백만 달러를 지원하기도 했습니다. 그가 남긴 유명한 메시지 중에는 '현시대 인류의 가장 큰 위협은 인공지능이 될 것'이라고 말한 바 있습니다.

 

기행과 혁신적인 행보로 스티브 잡스가 2011년 타계한 이후 CEO 중에서 인지도와 인기가 가장 높습니다. 스티브 잡스를 빼고 애플을 논할 수 없듯이 일론 머스크를 빼면 테슬라와 SpaceX,를 논할 수 없습니다.

 

 

테슬라 단점

폭발적인 잠재력을 보유한 테슬라이지만 아직 한계점도 많이 있습니다. 메이저 자동차 회사에 비해 생산 캐파가 부족합니다. 올해 생산가능량이 50만 대 가량인데 현대차의 900만 대에 비하면 턱없이 부족한 양입니다.

 

기술적인 부분에 있어서도 기존 차에 비하면 데이터베이스가 많이 부족합니다. 또한 법적인 부분에서 제한이 걸릴 확률이 높습니다. 테슬라의 수장 일론 머스크가 자율 주행에 대한 법규로 인한 제한에 대해 언급한 적도 있습니다.

 

 

테슬라 방향성

테슬라 신봉자들과 주식 보유자들은 테슬라 위기론이 많이 과장되어 있고 그것은 월가 내 공매도 세력 등에 의해 조작된다고 주장했습니다.

 

반면, 안티 및 신중론자들은 다른 벤처기업 및 제조업에 적용되는 잣대를 들이댔을 때 충분히 위기라 주장하고 있습니다.

 

낙관론자들이 일론 머스크의 성공 신화에 매몰되었건 자신들의 이해관계 때문에 눈이 멀었건 간에, 테슬라는 무조건 다르다는 무적의 논리를 앞세워 냉정하게 상황을 보지 않으려 한다는 것입니다.

 

2018년 3분기 4분기 흑자 전환을 달성하였지만 2019년 보조금 감축으로 인한 배송 지연이 발생하여 적자를 낸 적도 있습니다. 하지만 2020년 2월 초 미국에서 보조금이 완전히 삭감된 상황에서도 투자자들은 테슬라의 미래를 매우 긍정적으로 보면서,

 

테슬라에 긍정적인 투자회사(Ark Invest)의 경우 4년 뒤 테슬라의 시총이 현 미국 시총 1위인 애플이나 세계 1위인 아람콜을 넘는 수준으로 도달할 가능성조차 있다는 분석을 내놓고 있습니다.

 

 

저의 주식 투자 정보는 참고용으로만 봐주시기 바랍니다.

 

방문자님의 선택이 항상 좋은 길로 향했으면 좋겠습니다.

 

긴 글 읽어주셔서 감사합니다.